세계 랭킹 3위 암호화폐인 XRP 프로젝트를 운영중인 리플이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투자 레이스에 뛰어들었다.

게임용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포르테와 리플이 운영하는 개발자 생태계 지원 프로젝트 스프링(Xpring)은  블록체인 게임 확산을 위해 1억 달러(한화 약 113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조성된 펀드는 포르테 플랫폼 기술 운영 및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리플과 공동으로 설계한 오픈 소스 솔루션에 사용될 것이라고 양사는 설명했다.

양사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은 게임 개발 환경을 개선할 잠재력이 있지만  많은 개발자들이 이를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포르테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게임에 블록체인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해 플레이어들의 게임 참여도를 높이고 현금 결제를 증가시킨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포르테가 운용하는 초기 자금은 일간 활성 사용자 5만 명 이상의 게임 경제를 운영하는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활용된다. 신규 게임 개발 및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하려는 게임 개발자들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포르테 기술 스펙에는 리플과의 협력으로 만든 결과물도 포함한다. 리플 XRP 오픈소스 인터레저 프로토콜(Interledger Protocol) 및 컨테이너 기반 호스팅 솔루션 코디우스(Codius)를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 거래를 지원한다. 

포르테는 "시작 단계부터 체인 간 상호운용성에 집중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면서 "포르테의 플랫폼 구성 요소에는 게임 개발자가 구성 요소들을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포르테 개발팀에는 카밤(Kabam), 유니티(Unity) 및 가라지게임스(GarageGames) 등 유명 게임 기업 출신 전문가들이 다수 포진됐다.

브렛 사일러(Brett Seyler) 포르테 최고플랫폼담당자(Chief Platform Officer)는 “게임은 디지털 소액결제 경제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1400억 달러(한화 약 159조 원) 규모의 글로벌 산업이며, 우리는 게임 산업이 블록체인 기술로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며 “게임 산업은 체인 간 상호운용성을 통해 대규모 경제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해결책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이던 비어드(Ethan Beard) 리플 스프링 수석 부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게임 업계 베테랑 팀과 협력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 포르테와 리플은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고 있다. 또 체인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사용하기 쉽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 소비자 채택을 이끄는 데에 필수적인 단계라는 점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키워드

#리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