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기반 종합 금융 서비스를 표방하는 ‘벨릭’(VELIC)’이 3월 암호화폐 거래소를 공식 오픈한다. 앞서 14일부터 사전 가입 이벤트도 시작했다.

이벤트는 벨릭 공식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총 64만개의 ICX(아이콘 자체 암호화폐)가 제공된다.  

거래소 가입 선착순으로 인증 단계에 따라 총 60만개의 ICX 에어드랍이 이뤄진다. 모든 인증을 완료한 가입자 중 럭키드로우 추첨을 통해 ICX 4만개를 추가 에어드랍한다. 

3월 오픈 예정인 벨릭 거래소는 자체 토큰인 벨트(VELT)를 이용자들에게 PoT(Proof of Trading; 채굴)에 따라 일 단위로 분배한다. 벨릭 생태계 내에서 다양한 벨트 토큰 사용처를 제공하겠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서 벨릭은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이콘과 디앱 서비스 협력을 맺었다. 벨릭이 아이콘 디앱으로 투입되는 것이 협력의 골자. 벨릭은 "이번 이벤트도 아이콘과 협력에 따른 성과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아이콘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밸릭은 거래소 서비스를 시작으로 금고, 대출, 투자와 같은 암호화폐 기반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키워드

#벨릭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