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대표 허백영)은 자사 홈페이지(www.btckorea.com)가 ‘웹어워드 코리아 2018’에서 중견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15회째인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개편된 웹사이트들 중 우수한 곳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비티씨코리아닷컴 홈페이지는 이번 심사에서 사용자환경(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등의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직관적인 메뉴와 레이아웃으로 페이지를 쉽게 탐색할 수 있고, 핵심 정보만 노출해 피로도를 줄였다는 평가다. 아울러 적절한 시각적 요소를 배치하고, 모바일 화면에서도 일관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한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비티씨코리아닷컴은 ‘글로벌 종합 금융 플랫폼 도약’이라는 중장기 비전과 기업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 7월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홈페이지는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경영철학과 인재상을 반영해, 고객과 투자자, 구직자, 잠재적 사업 파트너 등 사이트 방문자 누구에게나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했다.

 

빗썸 관계자는 “기업의 투명성을 높이고 대외적인 소통을 강화하고자 만든 홈페이지가 웹어워드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사의 공식 채널로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옥 기자 mohan@thebchain.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