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글로벌 금융 정보 분석 플랫폼인 블룸버그 터미널(Bloomberg Terminal)과 에프앤가이드(FnGuide)에 자사의 리서치센터 보고서를 등재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코인원 리서치센터 보고서를 블룸버그 터미널과 에프앤가이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 리서치센터가 전세계 유수의 증권사 및 투자은행들과 함께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 것은 업계에서도 의미가 크다"라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업계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코인원 리서치센터가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인원 공태인 리서치센터장은 “에프앤가이드의 경우 지난 3일부터 코인원 리서치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등재 이틀 만에 실시간 검색 1위 키워드에 자리할 만큼 반응이 뜨겁다”라며,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확실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앞으로 더욱 심도 깊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장 안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코인원은 지난 6월 리서치센터를 설립한 이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및 금융 시장 전반에 대한 고도화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키워드

#코인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