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은 대상그룹의 ‘표준보안체계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전사 정보보호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운영 조직 구성 및 체계적 운영을 위한 보안 프로세스를 적용하는 것으로 5개월 간 진행됐다. 전사 IT 인프라를 총체적으로 점검하고 보안 대책을 세운 대상그룹의 사례는 동종 업계에 긍정적 파급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그룹은 안랩과의 정보보호 파트너십을 통해 식음료 업계 최초로 ISO27001, ISMS, PIMS의 3개 인증(보충설명)을 동시에 진행했다. ISO27001, ISMS는 이미 인증을 받았고, PIMS 인증은 11월 심사 예정이다. 또한 대상그룹은 V3 및 중앙관리 솔루션 ‘APC(AhnLab Policy Center)’, 디도스 차단용 보안 장비 ‘트러스가드 DPX’ 등 10여 개에 달하는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 밖에 DB 암호화, 문서보안, IPS(침입방지시스템), 웹방화벽, 유해 사이트 차단 등 종합적인 보안 대책을 마련했다.

특히 대상그룹은 ‘트러스가드 DPX’를 설치해 디도스에 대응할 보안 체계를 구성하게 됐다.

또한 ‘V3 Internet Security 8.0’과 APC를 통해 악성코드에 감염됐거나 보안성이 결여돼 접근 권한이 없는 PC가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하고, 내부 PC 악성코드 감염 시 자동 격리 및 강제 치료로 내부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트러스가드 DPX’는 다단계 필터 구조와 정밀한 자동 학습 정책을 이용하여 오탐이 적고 방어 기능이 탁월하다. V3 제품군은 3대 국제 인증인 VB 100% 어워드, 체크마크, ICSA 인증 획득으로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성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