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코리아(대표 남기환 www.autodesk.co.kr)는 오는 29일 주요 고객 및 사용자, 학생 대상으로 디자인 소프트웨어 및 관련 업계 최대 규모 컨퍼런스인 ‘오토데스크 솔루션 데이 2008(Autodesk Solution Day 2008)’를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 신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7회를 맞고 있는 ‘오토데스크 솔루션 데이 2008’에는 매년 2~3천여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왔다. 올해 행사는 ‘디자인 이노베이션, 오토데스크 3D솔루션’을 주제로 오토데스크 솔루션을 통한 디자인 트렌드 및 미래 전망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디지털 프로토타이핑 디자인을 통한 디자인 프로세스 혁신 방안과 지속가능한 디자인 보급을 위한 빌딩정보모델링(BIM) 등을 소개한다. 또한 오토데스크 전 제품군으로 이루어진 각 트랙 섹션과 솔루션 데모 세션, 정부 공공분야와 학생들을 위한 강의도 다수 진행될 예정이다. ‘오토데스크 솔루션 데이’ 그랜드 오프닝에는 인기가수 마야의 특별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남기환 대표는 “우리가 꿈꾸는 풍요로운 삶의 중심에는 오토데스크의 3D 솔루션이 함께 하고 있으며, 오토데스크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 경이로움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오토데스크 솔루션 데이 2008’ 를 통해 우리가 지향하는 디자인 이노베이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오토데스크 아태지역 부사장인 패트릭 윌리암스가 ‘디자인 이노베이션 테크놀로지’이라는 제목으로 기조연설을 맡았으며, 서울 디자인 올림픽 2008 총감독인 권은숙 교수의 ‘서울 디자인 파워(The Design Power in Seoul)’ 발표와 오토데스크 코리아 남기환 대표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하는 오토데스크 디자인 솔루션’ 발표가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진행되는 각 트랙 세션에는 오토데스크의 전 제품에 대한 소개와 각 분야 전문가의 발표 등이 준비돼 있다. 건축/토목/건설 트랙에서는 ‘건설산업에서 BIM 을 이용한 통합 프로젝트 프로세스’에 대한 한양대학교 전한종 교수의 발표는 물론 Civil3D, NavisWorks를 통한 사례가 소개된다. 기계/제조 트랙에서는 인벤터 2009 소개와 디지털 프로토타이핑이 심도 있게 소개되며,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가 ‘디자인 중심의 비즈니스 트렌드’를 발표한다.

또한 새로운 알리아스 2009 및 쇼케이스 2009 를 소개하는 Alias/Showcase 트랙 및 3ds Max2009, 3ds Max Design 2009 및 MAYA 2008 EXT 2 신기능 및 데모 시연 등이 소개되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트랙도 마련돼 있다. 특히, 일본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모션 개발 책임자인 개빈 무어와 캐릭터 개발 책임자인 요시아키 야마구찌를 초청해 MAYA와 모션빌더를 활용한 실제 게임 제작 사례도 소개된다.

이번 ‘오토데스크 솔루션 데이 2008’ 에는 특별히 정부와 공공단체에 활용 가능한 오토데스크의 솔루션을 소개하는 정부/공공을 위한 스페셜 세션도 진행된다. 이외에 ‘Love AutoCAD’, ‘Autodesk Student’ 및 서브스크립션 고객 행사와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