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대표 김경진 korea.emc.com)는 오는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IT 컨퍼런스인 ‘EMC 포럼 201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 맞는 ‘EMC 포럼’은 매년 3000명 이상의 IT 관계자, 개발자, 최고정보책임자(CIO) 들과 함께 새로운 기술동향과 미래 비전, EMC 핵심 전략 등을 공유하는 국내 대표 IT 컨퍼런스다. ‘IT와 비즈니스, 그리고 자신을 변화시킨다(Transform IT + Business + Yorself)’라는 주제하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빅데이터 환경에 대처하는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고, 클라우드 환경을 실현하고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EMC 포럼 2012’의 기조연설에서는 EMC 총괄 부사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인 제레미 버튼(Jeremy Burton)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보안 솔루션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변화의 기회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EMC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부서 사장인 브라이언 갤러허(Brian Gallagher)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동향을 짚어보는 한편, EMC의 클라우드 전략을 비롯 지난 5월 개최된 ‘2012 EMC월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자사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용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발표한다.

무엇보다 ‘EMC 포럼 2012’에서는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주제별로 구분된 ▲인프라스트럭처 변환(Transforming Infrastructure) ▲애플리케이션 변환(Transforming Apps) ▲사용자 컴퓨팅 환경의 변환(Transforming User Computing) ▲백업과 보안의 변환(Transforming Backup & Security) 등 5개 트랙에서 총 20개의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012 EMC월드에서 ‘메가론칭Ⅱ’를 통해서 선보인 무려 42개의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함께 발표된다.

이 밖에도 컨벤션 센터 내 별도로 설치된 EMC 전시관에서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비롯, 빅데이터 플랫폼, 보안 솔루션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연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스폰서 파트너 전시 부스에서는 이번에 파트너 모델로 출시된 신제품 VSPEX의 전시 및 데모 시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EMC 포럼 2012’ 참가 등록은 포럼 홈페이지(www.emcforum.co.kr)에서 가능하며 등록비는 무료다. 행사는 코엑스 컨벤션센터 전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EMC 포럼 2012 운영 사무국 (askme@emcforum.co.kr 02-3452-44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