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비디오 글로벌 기업 엑시스(지사장 윤승제 www.axis.co.kr )가 17일 우수한 H.264 압축 알고리즘을 적용해 저장 비용 및 네트워크 대역폭을 대폭 절감하고, 향상된 이미지 해상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네트워크 비디오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들은 네트워크 카메라 관련 제품인 ‘AXIS P3301 Network Camera’ 1종류와 비디오 서버 관련 제품인 ‘AXIS Q7401 Video Encorder/Q7406 Video Encorder/Q7900 Rack 3종류.
그리고 비디오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관련 제품인 ‘AXIS Camera Station 3.0’ 등 총 5가지로 지난 2일 글로벌 론칭했으며, 한국에는 3분기부터 시판할 예정이다. 
 
이번 엑시스의 신제품들은 H.264 압축 표준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MPEG-4와 Motion JPEG에 비해 각 50%, 80% 이하의 저장용량 및 네트워크의 대역폭만 필요로 하는 등 저장 비용을 대폭 절감시킬 수 있다.
또 고해상도의 영상을 고프레임율로 낮은 스토리지에서 활용할 수 있어, 대형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경우 더욱 간편해진다는 특징이 있다.  
 
H.264 압축 기술은 이미 많은 기업들과 업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술로, 고화질의 HD TV, DVD, 휴대전화, 비디오 카메라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되고 있으며,
영상 감시의 기술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는 평을 듣는 기술이다.
 
 엑시스 카메라 스테이션 3.0은 최대 50대의 카메라를 위한 감시 및 녹화 시스템으로, H.264 비디오 압축 지원을 통해 고화질의 비디오와 오디오의 감시 및 녹화가 가능하며,  화질 손상 없이 비트율을 대폭 줄여줌으로써 대역폭 및 저장 효율성의 최적화를 가능케 한다.

윤승제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에 출시된 엑시스의 신제품들은 H.264 압축기술을 이용해 영상 감시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며 “최근 사회적으로 수요가 급증 하고 있는 각종 방범, 원격 무인 감시, ITS 등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