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 www.tomatosystem.co.kr)은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를 운영하는 커머스플래닛(대표 이준성)에 자사의 데이터 모델링 툴 ‘엑스이알디(eXERD)'를 납품했다고 16일 밝혔다.

엑스이알디는 토마토시스템에서 자체 제작한 이클립스 기반의 E-R 모델링 툴로, 사용자 편의성 및 모델링 속도 개선, 합리적인 가격 등 개발자들의 설계 역량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특히, 기존 DB모델링 툴의 단점인 복잡하고 딱딱한 인터페이스에 재미와 감성을 녹여 자연스럽고 편리한 기능을 구현, 사용자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박정원 커머스플래닛 DB팀장은 “회사에서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다 보니 대부분의 개발자들이 DB모델링툴을 필요로 하게 됐다”며 “메타데이터 연동 모듈이 추가로 개발돼 기 구축된 메타시스템과 자연스럽게 연동, 우리 회사에 가장 접합한 최적의 모델링 툴을 제공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이알디는 지난해 1월 론칭 이후 부천대학·대전대학교·혜전대학·대림대학 등 많은 대학에서 학생들의 교육·실습용 소프트웨어로 사용되고 있다. 이와 함께 한전KDN·모빌리언스·하나로TNS·더존비즈온·세스코·SK엔카네트워크·고려제강·계영정보통신·대법원·시설관리공단 등 많은 기업과 기관에 제품을 납품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