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가 자체 기술인 ‘DD(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 모터'를 적용한 12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10일 출시했다.

이 제품(D1265MF)은 DD 모터 적용으로 기존 대비 모터가 차지하는 부위의 두께가 줄어들어 내부 용량을 10리터 더 확보했다. 이에 따라 대형냄비 등 부피가 큰 식기 세척도 용이하다.

▲ LG전자 모델이 LG트윈타워에서 DD 모터를 적용한 12인용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인 이 제품은 기존대비 8% 높은 에너지 효율을 구현했다. 물 사용량은 17% 절감하고 소음 수준은 조용한 사무실 수준인 43데시벨(dB)로 낮췄다.

이와 함께 DD 모터의 정밀한 속도제어 기술로 물살 세기를 강력, 표준, 섬세 등 3단계로 조절 할 수 있어 식기 종류와 오염의 정도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맞춤 세척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물을 가열해 발생된 100℃ 이상의 증기를 스팀으로 분사하는 ‘스팀 세척’ 기능을 적용, 식기의 찌든 때를 더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아울러 자외선(UV) 램프가 세척 후 식기를 자외선으로 살균, 세균을 99.9% 감소시켜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이상작동 시 제품에 내장된 작동음을 이용해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스마트 진단’ 기능도 적용했다. 스마트폰이나 일반 전화로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 기사 방문 없이 간편하게 고장여부 등을 진단할 수 있다. 가격은 122만원.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DD모터와 스팀 등 세탁기로 검증된 세계 최고의 기술이 식기세척기에도 적용돼 탁월한 성능을 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 출시해 1등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식기세척기에 적용된 DD모터도 세탁기와 동일하게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