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이용자가 네이버 모바일 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첫 화면에 오프라인에서 자주 사용하는 QR체크인, 동네가게 주문, 편의점 결제, 학생증 및 자격증 인증과 같은 디지털 도구들을 모은 'Na.' 서비스를 새로 출시하고 애플워치에도 QR체크인 기능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단 설명이다. [사진: 네이버]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이용자가 네이버 모바일 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첫 화면에는 오프라인에서 자주 사용하는 QR체크인, 동네가게 주문, 편의점 결제, 학생증 및 자격증 인증 등 디지털 도구들을 모은 'Na.' 서비스를 새로 출시했다. 아울러 애플워치에도 QR체크인 기능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단 설명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는 네이버앱에서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해 QR체크인, 편의점 결제, 동네가게 주문, 학생증 인증 등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제휴처가 제공하는 각종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순차적으로는 어학 성적 증명서, 대학 졸업 및 재직 증명서도 Na.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 네이버 홈 화면에 위치한 초록색 버튼 '그린닷' 기능도 AI 도구 중심으로 재편된다. 네이버에 따르면 장소 추천, 이미지 검색 등 AI 엔진이 탑재된 그린닷은 올 1분기 기준 일평균 클릭 수가 15% 늘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파파고, QR바코드, 쇼핑렌즈(이미지로 쇼핑 정보 검색) 등도 그린닷에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단 설명이다.

모바일 버전 네이버 홈 화면에 위치한 초록색 버튼 '그린닷' 사용 예시 [사진: 네이버] 

모바일 네이버앱과 네이버 PC 웨일 브라우저와의 연동도 강화된다. 네이버앱 하단 툴바 또는 공유하기 화면에서 'PC 웨일로 보내기'를 선택하면 네이버앱에서 보고 있던 모바일 웹페이지, 이미지, 영상 콘텐츠를 PC웨일 브라우저에서 그대로 이어서 볼 수 있는 '그린드랍' 기능이 추가된다.

또 네이버앱 첫 화면에서 휴대폰을 흔드는 '흔들기' 기능을 설정하면 Na. 서비스나 QR체크인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그동안 네이버앱은 정보 탐색이나 콘텐츠 소비 위주로 사용됐다면 이제는 매장 결제, 학생증 인증, 오프라인 주문 등 오프라인 실생활에서 네이버앱을 이용한 디지털 도구들의 사용성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 만큼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생활에서의 편의를 높이며 개인화된 디지털 툴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