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코리아(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kr )는 자동차 임베디드 시장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의미하는 IVI(In-Vehicle Infotainment) 디바이스 제조사들은 이번에 출시된 윈드리버의 ‘안드로이드 기반 자동차용 가속 솔루션(Wind River Solution Accelerator for Android)’를 통해 고품질의 안드로이드 기반 IVI 시스템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윈드리버의 안드로이드 기반 자동차용 가속 솔루션의 핵심 기능으로는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도킹을 통한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 맞춤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무선 FM 기능 등이 있다.

윈드리버는 IVI시스템의 부팅 시간을 단축하는 하이퍼부트(hyper boot) 기능, 온라인과 오프라인 업데이트 방식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장치에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펌웨어 관리 기능, 차량용 센터 콘솔을 통해 휴대전화를 제어할 수 있는 블루투스 IVI 확장 서비스 등 광범위한 자동차 관련 기능과 기술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용 윈드리버 솔루션 가속기는 검증된 애플리케이션과 미들웨어 구성요소를 개발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이 복잡하고도 차별화된 기능들을 즉각 통합할 수 있게 해 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