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사진: IBM]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IBM은 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인 금융 서비스 전용 IBM 클라우드(IBM Cloud for Financial Services)가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금용 서비스용 IBM 클라우드는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와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다. 2019년 처음 공개된 금융 서비스 전용 IBM 클라우드는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와 협업해 설계됐다. 이후 IBM은  보안 및 규제 준수 기능을 적용해  미션 크리티컬한 워크로드 및 데이터를 보호해야 하는 금융 서비스 업계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해왔다고 설명했다.

IB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총괄인 하워드 보빌은 “IBM은 은행, 규제 준수 부문 선도 기업들과 함께, 금융업계 보안 및 규제 준수 역량을 향상한다는 목표 아래, 규제가 엄격한 산업에서 클라우드를 도입하는데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며 “IBM 컨피덴셜 컴퓨팅 및 첨단 암호화 기술을 통해 데이터 보안 구현에 주력하면서, 은행, 보험사, 기타 금융 서비스 기업을 위해 공급망 위험 완화를 지원하는 동시에 이러한 금융 기관들의 혁신 추진 및 활용까지의 기간을 앞당기고 있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IBM #클라우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