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데이터 비즈니스 전문 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G닷컴에 자사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DATAWARE) 중 하나인 데이터 흐름관리 솔루션 디에프샵(DF#)을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SSG닷컴은 시스템 간 데이터 흐름을 가시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디에프샵을 도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디에프샵은 기업들이 보유한 다양한 시스템 들간 복잡한 데이터 흐름(Data Lineage)을 종합적으로 수집 분석해 가시성을 갖고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전사 데이터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게 엔코아 설명이다.

웹 기반 서비스로 제공되며 엔코아 모델링 툴은 물론 메타 데이터 관리 솔루션 등 다른 솔루션들과도 자동 연계가 가능하다.

고경진 엔코아 영업팀 이사는 “코로나19이후 성장하고 있는 유통업계에서 최근 데이터 품질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효율적인 데이터 거버넌스 체계 수립을 위해 데이터 전문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SSG닷컴은 단계별로 체계적인 데이터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키워드

#엔코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