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지니언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보안 업체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 기업 타이아(공동대표 진이진, 이성미)와 산업용 운영기술(OT) 보안 솔루션 개발 협력 및 시장 개척을 골자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국・내외 OT 보안시장 발굴, 지니언스 보안솔루션과 타이아 산업용 솔루션 연동 개발, 제품 상호 공급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현재 국내 OT 보안 시장은 유명 OT 보안업체들간 각축장이 되어가고 있다. OT 보안은 그 특성상 영역별 전문업체 간 협력이 절대적인 만큼, IT 보안 전문기업인 지니언스와 제조현장 운영기술 전문업체인 타이아간 사업협력은 의미가 있다. 이를 통해 빠르게 OT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시장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안동희 지니언스 OT 보안담당 전문위원은 “이번 전문업체간 제휴를 통해 양사 고객사 대상 OT 보안 솔루션 서비스라는 측면에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며 “스마트팩토리와 주요 산업 인프라 보호의 당면과제를 양사 협력으로 적극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진이진 타이아 대표는 “중요 제조 설비를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수행하면서 OT 제어망에 대한 고객사 보안 요구가 있어왔으나 이에 대한 솔루션 대응이 부족했던 것이 현실이었다”며 “보안 전문기업 지니언스와 협력으로 공동시범사업과 함께 향후 국내외 고객사 OT 보안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