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는 제11기 주주총회에서 2007년도 매출 7조 2933억원, 당기순이익 2441억원의 손익계산서를 포함한 재무제표를 승인했으며, 주주환원과 관련해서는 지난 1월말 공시한 대로 현금배당 대신 지난 해 당기순이익의 절반을 모두 연내 자사주매입 소각의 형태로 주주환원키로 했다.

KTF(대표 조영주, www.ktf.com)는 14일 오전 10시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소재 올림픽파크텔에서 ‘제1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 이 같은 내용을 승인했다.

이와 함께 KTF는 음반 및 음악영상물, 영화 및 비디오 게임 등 콘텐츠의 제작, 제공 및 배급업과 전자금융 관련사업, 통신판매업, 보험대리점업, 그리고 해외사업 및 수출입업 등을 사업영역 확대 차원에서 사업목적에 신설하는 정관 일부 변경을 결의했다.

이에 따라 KTF는 기존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영역을 뛰어넘어 미디어 콘텐츠의 생산 유통을 포함한 종합 통신 미디어 기업으로의 진화를 본격화할 전망이다.

또한 KTF는 이번 주총으로 임기가 만료되는 김영진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를 ‘감사위원인 사외이사’로 재선임했으며, 비상임 사내이사로서 그 임기가 만료되는 서정수 현 KT기획부문장과 나가타 키요히토(Kiyohito Nagata) 현 NTT도코모 전무의 연임을 결의했다.

KTF 조영주 대표이사는 주주총회 인사말 및 영업보고를 통해 “2007년은 KTF가 새로운 3세대 서비스 ‘쇼(SHOW)’를 통해 시장 선도 사업자로의 도약을 시작한 의미있는 한 해였다”라며 “올해는 높아진 ‘SHOW’의 브랜드 경쟁력, 다양한 단말기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3세대 WCDMA 시장의 1위 자리를 지키는 한편, 시장점유율과 수익성 개선을 이룸으로써 주주가치 극대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외부감사인 선임보고를 통해 계약기간이 만료된 안진회계법인 대신 삼일회계법인이 향후 3년(2008~2010년)간 KTF의 회계감사를 맡게 됐음을 밝혔다.

한편, KTF는 주주총회 행사장에 다양한 ‘SHOW’ 단말기를 전시하여 주주들이 새로운 단말기를 사해여 영상통화와 데이터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 행사장 인근 지하철역으로부터 환승버스를 운용하는 등 주주친화적인 열린주총을 지속해오고 있다.

윤성규 기자 sky@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