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연맹
[사진: 금융소비자연맹]

[디지털투데이 김현우 기자] 금융 전문 소비자단체인 금융소비자연맹(회장 조연행)이 신임회장을 공개 모집한다.

금소연은 “소비자운동에 관심있고, 연맹을 혁신적으로 이끌어 나갈 사회적 지위와 덕망을 갖춘 인물”을 회장으로 선임하기 위해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보 신청은 제3자 추천도 가능하며, 3월19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금소연은 회장 후보는 소비자단체 경영에 관한 전문적 식견과 역량이 있는 자, 공무원 또는 공기업이나 민간기업 또는 교수, 변호사 등 전문직에서 10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자, 4급 이상 공무원으로 3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거나, 민간기업의 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자 등이 대상이다.

금소연은 회장추대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결정된 후보 2명 이상을 이사회에 추천한다. 추천된 후보 중에서 1인을 총회에서 최종 추대 승인을 받아 제7대 회장으로 선출한다. 신임회장의 임기는 오는 2024년 3월까지 3년 간이다.

금소연 회장 후보 신청은 이메일(kfcoorg@naver.com), 우편 및 방문 접수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원서교부와 접수는 3월 8일~19일까지 사무국에서 진행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