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달 엣지 웹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한다. 더 빠르고 메모리 용량을 적게 차지하는 것은 물론 수직 탭, 빙(Bing) 검색 등 새로운 기능도 추가된다.

엣지 웹 브라우저에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 중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수직 탭'(vertical tabs) 기능이다. 지금까지 새로운 브라우저 탭을 열면 브라우저 상단에 가로로 탭이 배열되지만, 수직 탭 기능은 브라우저 왼쪽에 세로로 탭이 열린다.

16:9 와이드 디스플레이 사용시 화면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탭 전환과 그룹화도 간편하다. 또한, 메모리 관리 기능도 강화돼 열려있지 않은 비활성 탭은 시스템 리소스를 자동으로 해제하도록 설계됐다.

MS 엣지 웹 브라우저의 수직 탭(vertical tabs) 기능 [사진: MS]
MS 엣지 웹 브라우저의 수직 탭(vertical tabs) 기능 [사진: MS]

때문에 수많은 탭을 열고 있어도 컴퓨터 메모리와 CPU 사용량이 많지 않아 더 빠르고 쾌적한 웹 브라우징을 즐길 수 있다. 

검색 기능도 개선됐다. MS가 제공하는 빙 검색 엔진 최적화와 검색 결과 시각화가 특징이다. 검색 기록 관리도 편해졌다. 검색 기록을 살펴보거나 삭제하는 등 관리 편의성이 개선됐다.

MS는 엣지 업그레이드 버전이 기존 엣지 보다 29~41%가량 속도가 개선됐다고 밝혔다. 윈도10과 엣지 웹 브라우저 사용자라면, 3월 중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신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