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스냅드래곤 사운드(Qualcomm Snapdragon Sound) 기술
퀄컴 스냅드래곤 사운드(Qualcomm Snapdragon Sound)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퀄컴 테크날러지 인터내셔널(이하 퀄컴)이 5일 퀄컴 스냅드래곤 사운드(Qualcomm Snapdragon Sound) 기술을 발표했다. 

퀄컴 스냅드래곤 사운드는 스마트폰, 무선 이어버드, 헤드셋 등 기기에서 끊김 없는 몰입도 높은 오디오를 구현하도록 오디오 혁신에 최적화되어 설계된 기술이다. 

퀄컴 스냅드래곤 사운드는 안정적이고, 끊김 없는 청취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고음질 24비트 96kHz 오디오, 초저지연, 향상된 페어링 및 선명한 음질을 지원한다. 

여기에 최대 89 밀리세컨드의 블루투스 지연 속도, 더욱 몰입감 있는 게이밍과 향상된 영상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는 모바일 기기에서 바로 듣는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퀄컴 어쿠스틱(Qualcomm Aqstic) DAC를 통합하며,  전고조파 왜율(THD+N)과 함께 최대 384kHz 32비트 PCM과 DSD를 지원한다. 

제임스 채프먼(James Chapman) 퀄컴 테크날러지 인터내셔널 음성, 음악 및 웨어러블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인간의 청력은 음악 스트리밍, 영상 회의, 무선 연결로 즐기는 게이밍 도중에 발생하는 사소한 결함, 지연, 그밖에 다른 장애 요소에 극히 민감하다. 퀄컴은 엔드-투-엔드에 무게를 두고 소비자가 흔히 경험할 수 있는 불편 사항 해소를 위해 혁신을 구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출시와 맞추어 퀄컴 테크날러지는 아마존 뮤직 HD와 스냅드래곤 사운드 플레이리스트를 선별해 공개했다.

아마존 뮤직 HD는 7000만곡이 넘는 노래를 HD(High Definition) 품질로, 500만곡 이상의 노래를UHD(Ultra High Definition) 품질로 제공하여 소비자가 좋아하는 노래와 앨범을 오리지널 레코딩을 손실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를 지원하는 기기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이어버드 및 헤드폰 등의 제품에는 스냅드래곤 사운드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앞으로 PC, 스마트와치, XR 글래스와 같은 다른 기기를 통해서도 우수한 오디오 기능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는 현재 제조사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세부 내용과 추가 개선 사항은 하반기에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