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대표 박인식 www.skbroadband.com)는 한솔교육·에듀모아·천재교육 등 유아 초중등 대표 교육업체와 손잡고 자사 IPTV인 B tv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스마트쌤’을 연동한 'B tv 연동 모바일 상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B tv 연동 모바일 상품’은 B tv 교육월정액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별도 콘텐츠에 대한 과금없이 스마트폰·태블릿PC 등에서 스마트쌤 앱을 작동시켜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쌤은 B tv 월정액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티스토어에서 스마트쌤 앱을 다운로드 해 회원가입 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PC, 아이패드 등 총 56종 의 단말에서 구동된다. 아이폰은 4월 중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SK텔레콤의 10대 청소년을 위한 LTE 요금제인 ‘팅 라이프 팩 LTE팅34/LTE팅42’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6종의 LTE 단말기에서 데이터 통화료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콘텐츠는 한솔교육의 ‘활짝e한글나라’, ‘재미나라’, 초등 온라인 포털 에듀모아의 ‘내신 강좌’, ‘시험특강’, ‘배꼽 영어’가 있다. 또 천재교육의 중등 온라인 포털 ‘I셀파’의 내신 강좌와 시험 특강도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는 출시기념으로 이달 30일까지 에듀모아와 천재교육의 월정액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강의 교재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진채 SK브로드밴드 뉴미디어사업본부장은 “B tv 교육콘텐츠를 이용하는 청소년, 어린이 고객들이 스마트기기로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고객의 콘텐츠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다양한 교육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