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지니언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니언스는 이번 사업에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 접근 제어(NAC) 솔루션을 공급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니언스 NAC는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사용자나 다양한 기기를 식별, 인증, 통제 함으로써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위협을 통제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네트워크에 접속 중인 단말을 누가, 언제, 어디서 접속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NAC’는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모델이다. 월 과금 형태로 노드 수에 따라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보안에 관심이 많지만 초기 도입 비용 및 관리 이슈로 사용하지 못한 중소기업(SMB)이나 기관에 적합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권진욱 지니언스 클라우드사업부 이사는 "1차 수요 기업 의견을 바탕으로 기업 비용 부담을 줄이고 보다 많은 기업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 중 이다”며 “비대면 바우처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중소·벤처기업들이 재택근무와 비대면 업무시 발생 할 수 있는 보안 위협에 노출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