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신세계아이앤씨(대표 손정현)가 AI, 클라우드, 스마트리테일 등 자사 리테일테크 기반 솔루션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스파로스(spharos, 이하 스파로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올해 ‘스파로스’ 사업에 공격으로 나서 전년 대비 10% 성장한 매출 5300억원을 올린다는 전략이다.
신세계아이앤씨에 따르면 스파로스는 AI, 클라우드, 스마트리테일 관련 솔루션에 대한 통합 브랜드로 사용된다. ▲챗봇, 개인화 추천, 수요예측, 비전 기술 등 AI 솔루션 ▲클라우드POS, 클라우드 멤버십 등 클라우드 솔루션 ▲셀프계산대, 스마트선반, 셀프서비스 스토어 등 스마트리테일 솔루션까지 신세계아이앤씨 국내외 리테일테크 관련 솔루션에 적용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향후 추진하는 리테일테크 사업 전반에서 스파로스를 통한 통합된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 매출 5300억원, 영업이익 362억원을 목표로 전년대비 각각 10%, 20%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스파로스는 신세계아이앤씨의 클라우드, AI 기술력에 리테일 비즈니스 노하우가 더해진 리테일테크 분야 솔루션으로 기업들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라며 “올 한해 스파로스를 통해 공격적으로 국내외 리테일테크 시장을 넓히고,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발굴해 글로벌 리테일테크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클라우드와 AI, 데이터 비즈니스 등 미래 핵심 경쟁력 확보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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