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립 스캐너(Lipscanner) 앱 [사진: 샤넬]
샤넬 립 스캐너(Lipscanner) 앱 [사진: 샤넬]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립스틱 색깔을 정확히 찾을 수 있는 기술을 샤넬이 선보였다. 

IT 매체 엔가젯은 명품 패션 브랜드 샤넬이 립스틱 컬러를 빠르게 찾아주는 립스캐너(Lipscanner) 앱을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고 전했다.

립스캐너는 사용자가 원하는 색깔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해 전송하면 AI가 해당 색깔을 분석 비교해 샤넬 립스틱 중 가장 유사하거나 어울리는 색깔의 제품을 선정해 보여준다.

샤넬 립스틱 제품은 약 400개의 서로 다른 색상을 제공한다. 때문에 전문가가 아니면 이를 하나씩 비교해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 립스캐너는 이러한 작업을 소비자가 직접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이다. 
 
특정 색깔을 식별해 일치하는 립스틱 색상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러나 샤넬 립스캐너는 단순한 색상 식별뿐만 아니라 AI 분석을 통해 유사한 색깔과 추천 색깔까지 선별해 구매까지 연결해 준다는 점이 차별 포인트다. 앱 하나가 립스틱 전문가이자 영업사원 역할을 하는 셈이다.

샤넬 측은 립스캐너 앱 출시에 대해 "단순한 홍보 앱이 아닌 장차 맞춤형 화장품 및 메이크업, 스킨 케어에 이르기까지 비대면 스마트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