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게임 및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CJ ENM과 차세대 실감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CJ ENM은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LED 월(wall)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도입으로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연내 제작할 CJ ENM 텐트폴 콘텐츠에 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LED 월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은, 스타워즈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최초 버추얼 프로덕션 실사 드라마인 ‘더 만달로리안’에서 사용됐던 기술로, 기존에 사용되던 그린스크린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촬영 플랫폼이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렌더링한 3D 공간을 대형 LED 스크린에 투영해 카메라로 촬영하는 방식이다.

김상엽 CJ ENM 콘텐츠R&D센터장은 “시나리오 창의성과 유연한 연출 등 콘텐츠 제작에 가능성과 혁신을 제시해 줄 언리얼 엔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이번 협약은 CJ ENM의 콘텐츠가 에픽게임즈 기술력을 만나 K콘텐츠의 가능성과 혁신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와 협력을 지속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CJ ENM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면서, “CJ ENM 콘텐츠 경쟁력이 언리얼 엔진을 만나,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꽃피울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에픽게임즈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