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로앱 이미지.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블록체인 전문 스타트업 겜퍼가 비트코인 에스크로(escrow) 기능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자산 P2P 거래 앱 ‘비트로(Bitro)’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비트로는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을 다른 디지털자산으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 거래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상대와 시세를 선택해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트코인과 원화 기준 거래를 지원하며 앞으로 다양한 자산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비트로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비트로는 비트코인 거래 시 사용자가 상대방에게 비트코인을 전송하는 것이 아니라 에스크로 기능을 통하기 때문에 거래사고로부터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 

겜퍼는 "비트로는 사용자가 비트코인을 거래 금액 만큼 시스템에 보관하고 거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게 한다"면서 "분쟁이라는 기능을 통해 거래 중 발생하는 문제를 비트로 관리자와 함께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준섭 겜퍼 대표는 “지난해 웹으로 출시된 베타버전을 통해 이용자들 서비스 수요를 확인하고, 여러차례 개선사항을 반영해 이번에 정식버전을 앱으로 출시했다”며 “지난해 특금법이 통과돼 블록체인 산업이 제도권 안으로 들어오게 되었다. 앞으로 비트로는 법적 테두리 안에서 B2B 결제 청산, ICO 모델을 본 떠 만든 포인트 시스템, 부동산, 펀드거래 등 블록체인과 크립토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여러 분야로 확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겜퍼는 2018년 설립됐고 블록체인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 출신 인력들로 구성돼 있다. 스트롱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도 유치했다. 배기홍 스트롱벤처스 대표는 “발행처와 사용처가 모두 다른 자산을 서로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는 비트로는 가장 이상적인 블록체인 적용사례라고 생각한다. 비트코인 에스크로 기능이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