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아이에스에이테크(대표 민동준)는 랜섬웨어로부터 PC와 데이터를 보호하고,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 과정 없이 빠르게 운영 체제와 PC를 복구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트컨버터 윈도 PC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공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제트컨버터 윈도 PC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는 재택근무 등 비대면 환경에서 랜섬웨어 등 악의적 공격으로 인한 피해로부터 데이터 복구를 돕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따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랜섬웨어 피해 발생 시 데이터와 PC 시스템에 대한 빠른 복구를 지원한다. 개인, 기업 누구나 네트워크 연결만 돼 있으면 이 서비스를 활용해 PC 데이터와 시스템을 백업할 수 있다.
아이에스에이테크는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증권사 및 IPTV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에 공급한 바 있다. 제트컨버터 솔루션은 윈도(Windows), 리눅스 서버 백업, PC 백업·복구, 클라우드 재난 복구 및 클라우드 자동 전환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다.
제트컨버터 기술연구소 최승림 이사는 “클라우드 PC 백업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한국인터넷진흥원의 ‘SMB 취약점을 악용한 랜섬웨어 방지 대국민 행동 요령’을 실천한 뒤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실행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농수산물 경매도 언택트로 OK'...KT, 클라우드로 지원
- 과기정통부, ICT 중소기업에 보안제품 지원·실증 공간 마련
- "악성코드 기술도 진화한다"...올해 주목할 5가지 보안 위협 트렌드
- [아듀2020/보안] 코로나19 속 기업 환경 급변...맞춤형 패러다임 부상
- 코오롱베니트, 베리타스코리아와 총판 계약...백업 솔루션 시장 진출
- SK브로드밴드, 기업용 정보보안 서비스...보안 비즈 인터넷 출시
- SK인포섹 "디지털 전환 겨냥 보안 위협 확산 대비해야"
- 이중협박부터 서비스형 공격툴까지...진화하는 랜섬웨어 경제
- [디지털피디아] 다크웹(Dark Web)
- KISA, 내년 주목할 8가지 보안 위협 공개...진화하는 랜섬웨어 경고
- KT, '밀키트 판매'로 광화문 소상공인 돕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