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에서 제공되는 팟캐스트 ‘듣똑라’,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씨네마운틴’. [사진: 플로]
플로에서 제공되는 팟캐스트 ‘듣똑라’,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씨네마운틴’. [사진: 플로]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오디오 콘텐츠 강화 전략 일환으로 음원을 넘어 팟캐스터, 뉴스테터 서비스까지 오디오로 제공한다.

먼저 플로는 MZ세대들을 겨냥한 팟캐스트 콘텐츠를 선별 제공한다. 뉴미디어 '듣똑라(듣다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 팀과 함께 플로에서만 들을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 '케이팝으로 읽는 MZ 유니버스'를 선보인다. 

개그계 베테랑들의 입담으로 청취자 고민을 해결하는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장항준 감독이 영화 소개와 함께 영화 속 뒷이야기를 전하는 '씨네마운틴'도 플로에서 들을 수 있게 된다. 팟캐스트 '클래식이 알고싶다'와 '재즈가 알고싶다'는 토크와 함께 소개하는 다양한 음악들을 소개한다.

플로는 팟캐스트와 함께 인기 뉴스레터도 오디오 형태로 제작, 플로에서 독점 공개한다. 돈에 대한 MZ세대 고민을 현실적으로 다루는 금융경제 뉴스레터 '어피티'와 현직 기자가 발로 뛰는 전국 빵집 순례 콘텐츠 '빵슐랭 가이드'도 최초 제공하는 오디오 콘텐츠에 포함됐다. 

이 외에도 MZ세대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캐릿'과 커리어 플랫폼 스타트업 '원티드' 뉴스레터도 플로 독점 오디오 콘텐츠로 제공될 예정이다. 플로는 구독형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와의 협업을 통해 매주 오디오북 10권을 제공한다.

드림어스컴퍼니 김순원 프로덕트그룹장(CPO)은 “오리지널 콘텐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 트렌드 콘텐츠를 믹스 매치한 오디오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음악 추천뿐만 아니라 사용자 취향에 맞춰 듣는 경험이 즐거울 수 있게 다양하게 콘텐츠를 확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