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이 지역 사무소를 기존 4개에서 11개로 대폭 확대하고, 지역 기업고객과 비즈니스파트너 지원에 본격 나선다.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기존 수도권의 성장 중심지 외에 전국 지역 소재의 지역 정부, 기관 및 기업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인력, 기술 자원, 포트폴리오 등 모든 비즈니스 구성 요소에 체계적으로 투자할 방침이라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부산, 대전, 광주, 대구 등 기존 사무소의 영업 반경을 넓히는 한편 인천, 수원, 원주, 아산, 전주, 창원, 제주 등 7개의 신규 사무소를 개소하고 총 11개 지역에 사무소를 확대 운영한다.

새로운 비즈니스파트너를 선정, 기술지원 및 인력채용 등에도 전방위로 투자할 계획이다.

지역 사무소를 확충하는 지역에 적합한 자원을 조기 배치하고, 지역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 맞춤화된 솔루션과 강력한 비즈니스 파트너 지원 네트워크를 통해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고 고객 성장에 맞춰 확장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국IBM 이장석 부사장은 “IBM은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의 고객 및 비즈니스파트너사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역량을 강화해 왔다”며 “고객 접점 확대 및 비즈니스파트너사와의 협업 강화를 통해 지역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경제 성장에 일조하는 IBM의 스마터 플래닛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IBM은 지역 사무소 개소를 기념하여 미라콤아이앤씨(제조운영관리), 케이에스텍(지능형 생산계획솔루션), 델앤씨(한국형PLM), 공관프로테크(프로젝트관리솔루션), 안철수연구소(생산라인전용 보안솔루션) 등 파트너사와 함께 제조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소개하는 'IBM 스마트 제조 솔루션 페어' 로드쇼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어제(13일) 천안을 시작으로 대구(14일), 부산(15일)에서 진행되며 16일은 원주에서 강원지역 대학고객을 위한 'IBM 학사행정 솔루션 소개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