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PTC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PTC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제품 수명주기관리(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  플랫폼 공급업체 아레나 솔루션즈(Arena Solutions)를 7억1500만달러에 인수한다고 23일 밝혔다.

PTC는 이번 인수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SaaS 기반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CAD 및 PLM SaaS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레나 솔루션즈는 뉴타닉스(Nutanix), 펠로톤(Peloton), 소노스(Sonos) 및 스퀘어(Square) 같은 테크 기업을 비롯해 전자, 하이테크 및 의료기기 산업 전반에 걸쳐 1200곳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PTC는  SaaS 솔루션이 확산되고 있는 중소 기업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짐 헤플만 PTC 회장 겸 CEO는 "1년 전 PTC는 온쉐이프(Onshape)를 인수하면서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 SaaS 영역에 본격 진입했다”라고 말하며 "코로나19는 피할 수 없는 변화를 극적으로 가속화시켰고 PTC 고객 설문조사 결과 팬데믹 이후 SaaS PLM에 대한 선호가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레나 인수로 리더십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