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건강 포털 비타민MD(www.vitaminmd.co.kr)를 운영 중인 한솔헬스케어(대표 유화석)는 반려동물 전문 포털 PetMD(petmd.vitaminmd.co.kr)를 7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 포털은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 올바른 훈련방법, 반려동물 에티켓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탄탄한 애견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Pet 백과사전' 서비스로 분양 전 준비(마음가짐, 용품 등)부터 분양 후 강아지들의 건강관리, 훈련에서부터 노령견 관리 방법, 반려견 에티켓까지 견주들이 알아야 할 모든 애견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애견연맹에서 제공한 KKF견종 표준서를 통해 180여 견 종의 연혁 및 용도, 일반 외모에서 상세 외모 등 개별 견종 특성도 알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동물의 핫플레이스를 소개(동물병원, 펫스토어, 펫미용실, 펫유치원 등) 하는 '여기어때?', 24시 병원 정보 등 유익한 생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솔헬스케어 이명희 마케팅팀장은 “그 동안 신뢰성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 해 온 비타민MD의 노하우와 운영 인력을 바탕으로 비타민MD의 자매사이트인 반려동물 전문 포털 PetMD를 론칭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대한민국 반려동물 지킴이, PetMD' 라는 슬로건에 맞게, 애견 문화에서부터 시작하지만, 전반적인 “반려동물”의 복지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회 캠페인에 앞서 참여하는 PetMD가 되겠다”라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