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가 AWS를 도입했고 금융 보안 전담 기관인 금융보안원이 실시하는 금융 클라우드 안전성 평가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AWS 머신러닝과 고급 분석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은행이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나아가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굴할 계획이다. AWS는 카카오뱅크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전략을 수립하도록 돕고, 아키텍처 검토 및 현장 서비스 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정규돈 카카오뱅크 CTO는 “금융산업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카카오뱅크는 변화하는 고객 니즈와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도입 하기로 했다”며, “카카오뱅크는 이번 클라우드 안전성 평가 완료를 발판삼아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는 “국내 고객들이 금융기관에 향상된 고객 경험을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클라우드 퍼스트 전략을 도입한 은행들은 성능 우위, 안정성, 보안성, 혁신 능력을 갖추게 되어 고객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 두 번째 금융보안원 평가를 완료함으로써, 카카오뱅크를 비롯해 여타 금융 기관들이 AWS가 제공하는 고성능 인프라와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울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AWS, 클라우드 기반 애플 맥OS 서비스 시작...개발자 겨냥
- 아마존, 반독점 이슈 돌파 위해 AWS 분리한다고?
- 보안 솔루션 시장 클라우드 대세론 확산...신규 서비스 쏟아진다
- 멀티클라우드부터 ARM칩까지...임박한 AWS 리인벤트 관전포인트
- [테크인사이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정조준 네이버...뭐가 다를까?
- 파수, AWS 기반 랩소디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 아마존웹서비스 장애에 주요 온라인 서비스 '먹통'
- "세일즈포스, 슬랙 인수 추진"...협업 시장서 MS와 격돌 예고
- AWS 세이지메이커 한국 리전 출시..."머신러닝 개발 간소화"
- 아마존웹서비스, 자체 네트워크 방화벽 서비스 시작
- 애플이어 AWS도 ARM칩 공세..."인텔 기반 클라우드보다 가성비 40%↑"
- AWS, 스마트팩토리 클라우드 정조준...산업용 AI 서비스 5종 출시
- 카카오같이가치, 연 기부금 100억 돌파…‘올해의 모금함’ 공개
- SAN도 클라우드 속으로...AWS, 새 스토리지 기술 4종 공개
- AWS-블랙베리, 클라우드와 연결된 자동차 데이터 플랫폼 동맹
-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 SAP ERP 운영 환경 AWS로 전환
- 카카오뱅크, 1조원 규모 유상증자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