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옵스 이미지. [사진: 베스핀글로벌]](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011/253348_216953_331.jpg)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클라우드 관리 기업인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챗봇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옵스(ChatOps, Chatbot + Operations)'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챗옵스는 기업들이 챗봇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의 ‘옵스나우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OpsNow AI ChatBot)'과 인공지능 머신러닝 전문가가 함께 하는 챗봇 서비스인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AI ChatBot Service)'로 구성된다.
‘옵스나우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IBM, 아마존웹서비스 등 글로벌 기업 자연어 처리 엔진과 연동돼 응답률이 높은 인공지능 챗봇 보이스봇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웹/앱/메신저 앱/인공지능 스피커 등 다양한 채널에서 쌓이는 고객 목소리 (VOC)를 분석한 후 성능 분석 및 재학습을 통해 보다 똑똑한 챗봇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는 챗봇 전문가가 최적화된 챗봇을 구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시나리오 설계와 인공지능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성수 베스핀글로벌 CTO는 “사업초기부터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서비스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기업의 구축,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기업이 효율적인 챗봇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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