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대표 김인) 산하 기업교육전문기관인 멀티캠퍼스는 인도의 글로벌 IT교육기관인 NIIT(대표 라잔드라 파왈)사와 인텔사의 소프트웨어(SW) 프로그래밍 교육과정 ‘인텔 SW 칼리지(Intel SW College)’의 한국 내 교육 비즈니스 전개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NIIT사는 인도 최대의 글로벌 IT 교육기관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텔의 본 교육과정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삼성SDS멀티캠퍼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 내에서 ‘인텔 SW 칼리지’ 교육 비즈니스를 전개하게 된다.

‘인텔 SW 칼리지’는 멀티코어(Multi Core) CPU 기반의 프로그래밍 방법론 교육을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대상으로 인텔사에서 전 세계적으로 신규 런칭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은 기초부터 고급까지 개발자의 수준에 맞추어 세분화돼 있어, 멀티코어에 대한 기본적 개념정립부터 병렬식(Parallel) SW 개발의 실무 적용까지의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생들은 교육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확장성과 퍼포먼스의 개선, 더 빠르고 효과적인 코딩/디버깅 프로세스를 습득할 수 있다.

삼성SDS멀티캠퍼스 노학명 소장은 “이번 협력은 삼성SDS 멀티캠퍼스의 역량이 국내에서뿐 아니라 글로벌 선진업체로부터 인정을 받은 결과이다”라며 “향후 국내 최대 기업교육기관의 위상에 맞는 선진 기술 및 트렌드를 선도하는 교육을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IIT사는 1956년 설립된 인도 최대의 글로벌 IT교육 사설기관으로 1981년 교육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했다. 본사는 인도 뉴델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간 세계 30개국에서 50만명의 교육생을 배출해 왔다.

윤성규 기자 sky@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