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 신규 에피소드 DLC(Downloadable content) ‘포커스 온유100th 데이’를 PC 및 플레이스테이션(PS) VR 플랫폼에 정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DLC는 소풍 등 사진 촬영 콘셉트 ‘스튜디오 DLC’에 이은 두 번째 DLC로, 포커스온유 본편 이후 히로인 한유아와 주인공이 사귄 지 100일을 기념해 놀이공원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유저들은 주인공이 되어 한유아와 함께 VR로 구현 된 놀이공원에서 다양한 놀이기구를 타며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거나, 노래방에서 한유아 노래를 함께 부르는 등 다양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인형뽑기 미니 게임을 통해 한유아를 위한 인형도 선물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포커스온유100th 데이’를 구매하는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유아와 색다른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신규 의상 3종 및 신규 헤어스타일 2종을 제공하며, 한유아와 음성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음성 인식 티켓도 200장 제공한다.
'포커스온유100th 데이’ 가격은 9.99달러로 PS VR, 스팀 VR, 바이브포트 등의 플랫폼에서 구입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포커스온유 신규 에피소드 DLC 출시와 함께 유튜브, 트위치 등 방송 정책도 대폭 완화해 크리에이터들이 게임 엔딩까지도 플레이하며 스트리밍을 할 수 있도록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카카오VX, 스크린골프 넘어 홈트레이닝과 VR게임으로 영토 확장
- LG유플러스-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호캉스로 클라우드VR 게임 즐기세요"
- KT-롯데렌탈, 월 2만원대 슈퍼VR 장기 렌탈
- LGU+, 미니특공대 안전체험 VR 출시...'화재·지진 안전수칙 알려준다'
- 모바일 대작들에 PC신작까지...게임업계 연말 대전
-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11월 17일 정식 서비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지스타 2020 온라인 참가
-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2020 지스타', 메인 스폰서로 위메이드 확정
- 스마일게이트, 취약계층 여학생 900명에 월경용품 지원
-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스토브브이알에 신규 VR게임 2종 정식 론칭
- 스마일게이트, 캐주얼 모바일 신작 '마술양품점' 출시
- '아직은 불모지' VR 게임 향한 도전 거세진다
-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 게임업계 첫 문화훈장 수훈
- 스마일게이트, 인디 게임 유통 서비스 스토브 인디 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