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블록체인 미디어 디스트리트(각자 대표 장종회·정병훈)는 오는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블록체인을 통한 금융 혁신’을 주제로 '더 컨퍼런스 2020'(THE CONFERENCE 2020)을 개최한다.

더 컨퍼런스 2020은 디스트리트와 글로벌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가 공동 주최하는 블록체인 산업과 관련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및 생태계 육성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컨퍼런스는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 ‘블록체인과 은행’ 세션에서는 ▲은행의 블록체인 전략 ▲암호화폐 거래소의 금융 사업 전략 ▲디파이의 은행 혁신 가능성 등을 주제로한 발표가 진행된다.

2부 ‘블록체인과 투자’ 세션에서는 ▲전통 투자사들이 암호화폐로 돈 버는 방법 ▲크립토 파이낸스가 전통 금융과 협업하는 방법 ▲디파이 투자 현황과 시사점에 대한 내용이 다뤄진다. 각 세션 후에는 패널 토의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5대 금융사 블록체인 총괄,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신사업 리드,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임원, 글로벌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리드, 글로벌 디파이 프로젝트 리드 등 현업에 종사하는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디스트리트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더 컨퍼런스 2020에서 다룰 주제를 사전에 살펴보는 자리도 마련했다. 전통 금융, 암호화폐 금융, 디파이를 키워드로 각 분야별 주요 이슈와 전망, 컨퍼런스 관전 포인트를 짚어볼 예정이다. 라이브는 오는 5일, 12일, 19일 저녁 7시에 디스트리트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더 컨퍼런스 2020 ‘블록체인을 통한 금융 혁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투데이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