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CAM/PLM 솔루션 전문기업 PTC는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의 일렉트로닉스 시스템스(Electronic Systems)가 기존의 제품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다수 교체하기 위해 PTC의 제품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인 윈칠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일렉트로닉 시스템스는 윈칠을 채택함으로써 중요한 모든 제품의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통합 기술 플랫폼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일렉트로닉 시스템스는 록히드마틴의 네 개 사업 영역 중 하나다.

록히드마틴은 윈칠 이외에도 PTC 제품개발 시스템(PDS) 솔루션 중 디지털 제품 설계를 위한 프로엔지니어(Pro/ENGINEER), 공학계산을 위한 매쓰캐드(Mathcad) 및 동적 출판을 위한 아보텍스트(Arbortext)와 같은 제품도 사용하고 있다.

PTC의 CEO인 리처드 해리슨은 "록히드마틴 일렉트로닉스 시스템스에 단일 기술 플랫폼을 공급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록히드마틴은 제품 구성에 대한 변경의 관리를 위해 잘 정의하고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같은 사업에 필수적인 제품개발 프로세스의 최적화에 따른 가치를 오래 전부터 이미 잘 파악하고 있다. PTC는 록히드마틴을 지원해 PTC 제품개발 시스템으로 PLM을 성공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실현할 수 있는 기치를 제공하고자 한다." 고 밝혔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