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마이크로시스템즈(사장 조나단슈월츠 www.sun.com)는 28일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개발업체인 MySQL AB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썬은 150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베이스 시장에 진출해 엔터프라이즈 IT 업계에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썬은 또한 베일을 벗은 MySQL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로 사용 가능토록 했으며, 전 세계 17,000개의 강력한 영업 및 서비스 조직과 썬의 MySQL을 배포하는 광범위한 국제적인 네트워크에 포함된 유통 채널들을 갖춤으로써 기업 서비스를 지원 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오늘부터 사용자들은 www.sun.com/MySQL/download 에서 MySQL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조나단 슈월츠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사장은 “썬과 MySQL의 인수 체결 발표를 한 이래로 우리는 고객으로부터 압도적인 반응과 열렬한 지지를 받았고 커뮤니티 회원들은 거대한 혁명에 매우 고무된 모습이다. 이번 인수는 썬의 튼튼한 재정 규모 및 글로벌 파트너사가 뒷받침됐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었다.”라며 “썬은 세계 최초로 상업적인 지원에 대한 오픈 소스 플랫폼을 이용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품질을 제공하고 그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지원을 시작한다”라고 말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