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가 주도하는 레트로(복고) 트렌드에 맞춰 1990~2000년대 SKT 브랜드 로고로 디자인된 액세서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SK텔레콤은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가 주도하는 레트로(복고) 트렌드에 맞춰 1990~2000년대 SKT 브랜드 로고로 디자인한 액세서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레트로 액세서리는 스마트폰 케이스 10종, 블루투스 이어폰 케이스 5종, 스트랩(끈) 2종으로 모든 세대에 친숙한 SK텔레콤 브랜드들을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SK텔레콤은 1984년 설립 후 현재까지 대표 이동통신 기업으로 인정받는데 큰 역할을 한 인기 브랜드들을 소환했다고 설명했다. 1997년 SK텔레콤으로 사명을 변경함과 동시에 선보인 대표 브랜드 SPEED, 1999년 신세대를 위한 신개념 이동전화 브랜드 TTL, 2001년 청소년 전용 브랜드 'ting(팅)', 2002년 모바일 멀티미디어 브랜드 'june(준)' 등이다.

레트로 액세서리는 메신저 카카오톡 내 주문생산 플랫폼 메이커스와 SK텔레콤이 새로 개장한 서울 홍대 플래그십 매장 'T 팩토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마트폰 케이스 판매가는 1만3000원 또는 1만9000원으로 갤럭시S20, 갤럭시노트20, 아이폰12, 아이폰11, 아이폰SE, LG벨벳 등 스마트폰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 케이스는 1만4000원으로 에어팟과 갤럭시버즈 전용 상품이다. 회사는 신규 스마트폰, 이어폰에서도 이용 가능한 상품군을 계속 추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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