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대표이사 김장중 www.estsoft.co.kr)는 16일 공정공시를 통해 2011년도 실적을 발표했다.

이스트소프트의 지난해 매출은  24.0% 증가한 331억원, 영업이익은 무려 147.3% 증가한 159억원을 기록했다.

이스트소프트는 이에 대해 “기업 및 공공기관 대상의 알집, 알약의 라이선스 매출 및 알툴즈 제휴서비스 매출이 안정적으로 성장하였고, 게임사업부문도 카발 온라인의 국내외 매출이 함께 상승하는 등 두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다만, 매출 증가에 비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은 “지난해 매각한 봉천동 사옥의 매각차익이 한국 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하여 영업이익에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지난해 알백, 알마인드, 알쇼핑 등 새로운 알툴즈 제품을 출시하였고, 4년간 준비한 게임신작 카발2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자회사 줌인터넷을 통해 개방형 포털 ‘zum.com’을 차례로 선보이는 등 이스트소프트는 이러한 신제품 및 신사업 진출을 통해 2012년 신규 수익원 확보가 기대된다.

김장중 대표는 “기존 알툴즈 및 게임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계속 이어가면서, 알툴즈 신제품과 개방형 포털 zum.com, 올해 정식 런칭할 카발2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어, 2012년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이스트소프트 퀀텀 점프’의 원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는 16일 공시내용을 반영한 IR자료를 회사 홈페이지(www.estsoft.co.kr)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