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대표 강신봉)는 자사 대표 서비스 요기요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BI, Brand Identity)와 브랜드 컬러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요기요 새 BI는 만족스런 배달 경험을 통해 즐겁게 웃는 입 모양을 모티브로 했다. 각 한글 단어들을 요기요만의 즐거움을 나타낼 수 있는 특유의 곡선 형태를 살려 표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일상의 맛있는 즐거움을 시각적으로 담아내 강조하고 배달의 모든 과정 속에 즐거운 감성과 이미지를 함께 제시했다.
BI와 함께 요기요의 메인 브랜드 컬러도 교체된다. 회사는 "즐거움의 상징인 음악에서 영감을 얻은 밝고 경쾌한 '케이팝레드(KPOP Red)' 컬러를 새 브랜드 컬러로 교체하고 요기요만의 젊은 감성과 생동감을 더할 수 있는 색으로 요기요 브랜드를 표현한다"고 설명했다.
요기요 브랜드명은 음식점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 가장 흔히 사용하는 '여기요'와 배고픔을 면하는 것을 지칭하는 단어 '요기'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 배고픔을 느끼는 이용자가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서비스가 되겠다는 뜻을 담은 것이다. 요기요의 새로운 BI와 브랜드 컬러는 모바일 앱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용자 접점에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