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안 NAC 폴리시 서버 이미지. [사진: 지니언스]
지니안 NAC 폴리시 서버 이미지. [사진: 지니언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차세대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 지니안 NAC’를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니안 NAC 폴리시 서버 온 AWS(Genian NAC Policy Server On AWS)는 지니안 NAC 정책서버를 AWS 에서 구동 하고, 네트워크단에 위치한 센서와 연결 하면 바로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해진다. 

최대 300개 장치까지 가시성을 파악할 수 있는 무료 버전과 엔터프라이즈 기능이 포함된 30일 평가 라이선스가 제공된다.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은 비즈니스 환경 변화와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을 주도하기 위한 일환이다.

김계연 지니언스 CTO 겸 미국법인장은 “진보된 네트워크 가시성 기술, 클라우드 기반 유연성과 확장성을 고객 스스로 경험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다”며 “AWS를 시작으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로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지니언스는 2016년 미국 진출 당시부터 NAC 단말 관리 및 제어플랫폼을  AWS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운영했다. 지난 5월에는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공급해온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NAC를 국내에 선보였고 현재까지 두 자릿수 고객사를 확보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