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링 올웨이즈 홈 캠 [사진: 아마존]
아마존 링 올웨이즈 홈 캠 [사진: 아마존]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이 매년 하반기 한차례 진행하는 신제품 발표회는 자체 제작한 하드웨어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는 자리다. 

24일(현지시간) 미국 시애틀 아마존 본사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 올해 신제품 발표회는 스마트 스피커, 무선 공유기, 차량용 블랙박스, 보안용 홈드론, 홈태블릿, 파이어 TV 스틱 등 다양한 첨단 사물인터넷(IoT) 제품이 등장했다.

에코닷 스마트 스피커 [사진: 아마존]
에코닷 스마트 스피커 [사진: 아마존]

에코닷·에코닷 클락 스마트 스피커

아마존은 기존 스마트 스피커를 새롭게 일신한 에코닷과 에코닷 클락 스피커를 선보였다. 제품 외관을 원통형 대신 완전한 구 형태의 디자인으로 바뀌었으며 화이트, 그레이, 블루 등 세 가지 색상의 직물 재질로 이뤄졌다.

인공지능 음성비서 알렉사를 호출할 수 있는 스마트 스피커로 1.6인치 스피커 유닛을 채택해 이전 제품보다 향상된 음질을 제공한다고. 제품 가격은 에코닷이 50달러, 시계 기능이 있는 에코닷 클락은 60달러다.

에로 6 무선 공유기 [사진: 아마존]
에로 6 무선 공유기 [사진: 아마존]

에로6 무선 공유기

스마트 스피커 등 IoT 기기를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무선 공유기도 선보였다. 아마존 에로 6(Eero 6) 무선 공유기는 최신 와이파이 6(Wi-Fi 6) 규격은 물론 여러 대의 에로 공유기를 무선으로 연결해 무선 연결 범위를 확장하는 메시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스마트폰, 노트북PC 등 최대 75대의 무선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에로 6 무선 공유기는 130달러, 고성능 제어 기능을 갖춘 에로 프로 6는 230달러다. 

링 카 알림 및 링 카 캠 [사진: 아마존]
링 카 알림 및 링 카 캠 [사진: 아마존]

자동차용 링(Ring Car Cam)
링 카 알람 및 링 카 캠으로 불리는 링(Ring) 시스템은 차량 도난방지 경고장치 및 블랙박스 영상녹화기기를 통합한 제품이다. 차량의 OBD 포트에 연결하는 송수신 장치와 소형 블랙박스 카메라, 그리고 스마트폰 앱으로 구성돼 있다.

차량 침입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경고 사이렌을 울리고 차량 소유주에게 앱 알림으로 알려준다. 대시보다 카메라(블랙박스)도 옵션으로 포함돼 차량 내부 상황을 원격으로 파악하거나 중계할 수 있다. 스마트 블랙박스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링 카 알람 장치는 60달러, 블랙박스인 카 캠과 카 커넥트(테슬라 전기차용) 세트는 200달러다.

 

링 올웨이즈 홈 캠

이번 아마존 신제품 발표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제품은 링 올웨이즈 홈 캠(Ring Always Home Cam)이다. 감시 카메라를 장착한 소형 드론으로 쿼드콥터 드론에 웹캠을 장착해 실내를 날아다니면서 집안 내부 상황을 감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도난 감지, 반려동물 확인, 사무실 야간 방범 등 가정이나 사무실 내 보안용으로 제작된 제품이다.

정해진 코스나 지점을 순찰하거나 현장을 카메라로 촬영, 실시간 중계할 수 있다. 다만, 일반 드론처럼 수동 조종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충돌방지 기능이 있어 좁은 실내에서도 부딪히지 않고 비행할 수 있으며, 감시 임무 종료 후에는 전용 충전 독에 내려앉아 자동으로 충전한다. 2021년 판매 예정으로 가격은 250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에코 쇼 10 스마트홈 기기 [사진: 아마존]
에코 쇼 10 스마트홈 기기 [사진: 아마존]

에코 쇼 10

새로운 에코 쇼 10(Echo Show 10) 기기는 스마트 스피커에 터치스크린, 그리고 웹캠을 결합한 복합형 스마트홈 기기다. 음악 재상, 알렉사 인공지능 음성 비서 호출은 물론, 간이 태블릿 역할도 한다. 시판 가격은 250달러다.

파이어 TV 스틱 [사진: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사진: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Fire TV Stick)

TV에 연결하는 안드로이드 TV 셋톱박스다. 더 빠른 프로세서와 HDR 호환성 향상, 돌비 애트모스 지원, 알렉사 리모콘 등 기능과 성능이 향상됐다. 일반 TV에 파이어 TV 스틱을 연결하면, 인터넷과 유튜브는 물론, 넷플릭스, 디즈니+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 TV로 변신한다. 올 연말 40달러에 출시될 예정이다. 30달러로 더 저렴한 파이어 TV 스틱 라이트도 함께 출시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