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지란지교소프트가 중기부 지원사업을 통해 (왼쪽부터) 오피스메신저, 오피스키퍼, 오피스밸런스를 공급한다.

지란지교소프트와 관계사인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은 사업은 정부가 선정한 비대면 관련 솔루션 공급 업체들 제품을 국내 8만여 중소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를 제공하는 것이 골자. 수요 기업으로 선정된 곳들은 공급 업체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비대면 솔루션과 서비스를 10%만 내고 이용할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이번 사업에서 오피스키퍼, 오피스메신저, 오피스밸런스를 제공한다. 오피스키퍼는 1개 에이전트로 통합PC보안이 가능한 클라우드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으로 국내서 1만3000여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오피스메신저 기업용 메신저로 오피스키퍼와 연계해 보안과 안전한 공유환경을 제공하고, PC˙모바일 화상회의, 실시간 원격제어 등 비대면 업무환경에 필요한 기능도 지원한다. 

주 52시간 근로시간관리 솔루션 오피스밸런스는 기업별 상이한 유연근무제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일반˙시차˙선택˙탄력근무제에 따른 근태관리 기능을 지원하며, 전문 노무 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해 도입전˙후로 근로기준법 준수 여부 확인까지 가능하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6개 비대면 서비스 분야 중 ▲재택근무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분야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다큐원 클라우드(문서중앙화), 오피스하드 클라우드(보안파일서버), 지란 더 클라우드(이메일 보안), 머드픽스(악성 이메일 모의훈련)를 제공한다.

다큐원 클라우드는 로컬PC 내 문서저장을 금지하는 문서중앙화로 재택모드를 통해 별도 인프라 구축 없이도 재택 환경을 구현, 사내 보안 정책을 동일하게 적용해 재택전환을 돕는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현재 다큐원 클라우드와 관련해 재택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까지 솔루션을 무상 지원하는 단독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오피스하드 클라우드는 문서 통합 관리, 대내외 문서 공유, 형상관리로 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보안파일서버다. 파일 직접 편집, 보안 검사, PC 백업 기능과 전문 유지 보수, 최신 보안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지란 더 클라우드는 악성코드, 랜섬웨어 등 악성 메일 공격을 차단하는 클라우드 이메일 보안 서비스이다. 스팸바〮이러스 메일 차단, 해외 발신 메일 차단, 악성 이메일 첨부 차단, 메일 이력관리 등을 제공한다.

머드픽스는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서비스로 최신 메일 위협 트렌드를 반영한 템플릿과 세분화된 훈련관리를 통해 사회공학적 해킹 이메일에 대응하는 효과적인 모의훈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사업정보 및 신청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비대면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 신청, 바우처 활용 등에 대한 모든 가이드를 제공하는 무료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