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쿼드런트 보고서 PAM 부문.
매직쿼드런트 보고서 PAM 부문.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사이버아크(CyberArk)가 가트너 2020 매직 쿼드런트(Gartner 2020 Magic Quadrant)에서 권한 접근 관리(PAM, Privileged Access Management)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사이버아크는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사람, 애플리케이션 및 기계 관련 권한 계정, 자격 증명 및 기밀을 보호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리안 버드닉(Marianne Budnik) 사이버아크 CMO는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보고서는 권한 접근 관리 시장이 빠르게 채택되면서 계속 성숙해 가고 있음을 강조한다"면서 “권한 접근 관리를 기반으로 하는 사이버아크 ID 보안(Identity Security) 전략은 고객의 동적이고 종종 예측할 수 없는 비즈니스 환경을 탐색하는 능력을 지원하는 동시에 기존 리소스를 극대화하고 새롭게 부상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사이버아크는 국내의 경우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와 제휴를 맺고 시장을 공략해왔다.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는 2013년부터 국내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 기어들 상대로 사이버아크 권한 접근 관리 솔루션을 구축해왔다. 이커머스, 핀테크, 블록체인, 은행에 연이어 사이버아크 PAM 솔루션을 공급했고, 현재 검토중인 기업도 상당수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영업본부 정욱 이사는 "사이버아크는 특히 PoC나 제품 도입 이후 성능면에서 고객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며 “사이버아크 차세대 권한 접근 관리 솔루션으로 뉴 노멀 시대의 보안 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