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는 아마존 게임즈(Amazon Games)와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 핵심 타이틀 중 하나를 오는 2021년까지 북미 및 유럽 이용자들에게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로스트아크’를 통해 대상을 포함해 6개 부문을 수상했다. 개발력을 바탕으로 PC 온라인 뿐만 아니라 모바일 및 콘솔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회사는 이번 계약으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아마존 게임즈는 글로벌 기업 아마존의 게임 부문 계열사다. 월평균 9억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글로벌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아마존 게임즈가 맺는 첫 대형 외부 퍼블리싱 계약이다. 양

아마존 게임즈의 크리스토프 하트만(Christoph Hartmann)부사장은 “아마존 게임즈는 내부 개발팀과 글로벌 탑티어 외부 개발사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가장 몰입력 있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하고 있다”며 ”최고의 퀄리티는 우리가 추구하는 가장 이상적인 가치이며, 스마일게이트 RPG는 여기에 가장 잘 부합하는 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몰입감과 즐거움을 선사해 오고있다”고 말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아마존 게임즈는 ‘트위치’, ‘프라임 게이밍’, ‘AWS’ 등 글로벌 퍼블리싱에 최적화된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을 가장 먼저 배려하는 헌신적인 자세로 북미 및 유럽 진출을 함께하기 위한 가장 적합하고 특별한 퍼블리셔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