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정철길 www.skcc.co.kr)는 최근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 www.nonghyup.co)의 ‘IFRS(국제회계기준)시스템 구축사업'을 성공리에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SK C&C가 17개월에 걸쳐 구축한 농협중앙회 IFRS시스템은 국내기업회계기준(K-GAAP)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병행 처리하도록 구현됐으며, 일일 배치(Batch) 작업이 가능해 월말 작업시간단축 및 시스템 부하를 대폭 줄이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농협중앙회는 이번 IFRS 시스템 구축으로 대외 신뢰도 및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글로벌 수준의 재무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대형 지주사 전환을 위한 선진화된 재무회계 관리체계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글로벌 회계기준 단일화 추세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국제 자본시장에서 국가적 회계 투명성 제고에 기여하고, 향후 적극적인 해외 자본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해 농협중앙회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C&C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 금융상품평가시스템 △ 대손충당금시스템 △ 연결/주석시스템 △ IFRS마트시스템 등 IFRS신규시스템을 개발하고, 수신, 여신, 외환 등 10여 개의 기존 업무에 IFRS요건을 반영해 개선하는 레거시(Legacy)시스템 개선업무를 수행했다.

한편 SK C&C는 지난해 기업은행 차세대 CRMs 구축사업, 새마을금고연합회 EDW/CRM사업, 농협 g-CRM사업 등을 수주한 바 있다.

SK C&C는 이 같은 추세를 이어나가 올해에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모바일 커머스, 빅 데이터 분석, 스마트브랜치, 클라우드 컴퓨팅, IT보안 등 금융 IT분야 신사업 영역에서 시장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