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한 4051억원, 영업이익은 4% 오른 265억원, 당기순이익은 7.8% 상승한 187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NHN]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NHN이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한 4051억원, 영업이익은 4% 오른 265억원, 당기순이익은 7.8% 상승한 187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게임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PC와 모바일 웹보드 게임을 비롯, ‘요괴워치 푸니푸니’와 ‘크루세이더 퀘스트’, ‘킹덤스토리’의 매출 증가로 소폭 증가한 1055억원으로 집계됐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 PG와 해외 가맹점 결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9.3% 상승한 1569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중국 에이컴메이트의 주요 브랜드에 대한 이벤트 효과와 NHN고도의 지속적인 온라인 거래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6.1% 성장한 668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전 분기와는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보였으나 경쟁 심화로 인한 벅스 매출 하락과 코로나19 영향으로 티켓링크의 온라인 티켓 판매가 감소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8.9% 줄어든 396억원으로 집계됐다.

기술 부문은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PNP시큐어의 주력 사업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2.3% 증가한 396억원을 매출을 거뒀고 기타 사업 매출은 코로나19 글로벌 확산에 따른 여행사업 부진으로 전 분기 대비 58.1% 줄어든 21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2분기 페이코 거래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프라인 결제 규모의 경우 코로나19로 주춤했던 1분기 보다 20% 가량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3배 성장, 전체 결제 중 오프라인 비중은 12%까지 확대됐다.

NHN 정우진 대표는 “글로벌 팬데믹 현상 지속으로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서도 결제와 커머스, 게임, 클라우드 등 언택트 부문의 고른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남은 하반기에는 출시 5주년을 맞은 페이코가 간편 결제를 넘어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점차 진화를 거듭하는 한편, 게임 부문에서도 ‘용비불패M’과 ‘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 ‘디즈니 쯔무쯔무 스타디움’ 등 기대작 출시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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