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재테크 큐레이션 전문 그룹 메이크잇이 금융 교육과 투자 부문을 버무린 자산관리 플랫폼 올라프(All Life Asset Platform, ALAP)를 오는 9월 출시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올라프는 개인 맞춤 금융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용자 수준에 맞는 금융 상품 트레이딩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마켓 인덱스를 지역별로 나누어 볼 수 있고 자금 목적별로 자산관리를 설정해 퇴직연금 ETF 등 금융상품을 ALAP-어드바이저로 자동 매매하거나 각종 시장 보조 지표와 카피 트레이딩 전략을 활용해 언제, 사용자가 원하는 때 매매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메이크잇은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시작하겠다고 마음 먹어도 자신이 가진 여러 계좌와 카드 정보, 지출 내역을 정리해 파악하고 어려운게 사실"이라며 "올라프는 자산 관리에 핀테크를 적용해 사람 개입 없이도 자산을 운용하고 관리해준다"고 설명했다.

메이크잇은 올라프와 관련해 3세대 자산 관리 서비스를 표방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1세대 자산관리 개념은 특화된 단일 기능만 제공했다.  2세대 자산관리 서비스는 개별 기능에 다양한 자산관리 도구가 더해진 개념이다. 

글로벌 금융 시장에 대한 뉴스, 분석, 스트리밍 시세 및 차트, 기술 데이터 및 금융 도구를 제공하는 인베스팅닷컴(Investing.com), 공인인증서를 한번 등록해두면 예금·카드·보험·대출 등 금융자산 현황을 불러모아 한눈에 보여주고 추천하는 뱅크샐러드(Bank Salad), 간편송금 서비스로 출발해 앱 하나로 다양한 금융회사의 상품을 비교, 가입할 수 있는 토스 서비스 등이 2세대 자산관리 서비스란게 회사측 설명이다.

박수인 메이크잇 대표는 “3세대 금융교육기반 자산관리 플랫폼은 올인원 금융 서비스로 진화 중이고, 최근 고객군이 다양하게 세분화되면서 이들 성향과 니즈, 소비 패턴에 맞춰 보다 정확하고, 유연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형 특화 자산관리 서비스가 부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투자자들이 올라프 플랫폼에 금융 교육 콘텐츠를 더해  사용자가 보다 유기적으로 작용하는 사용자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포털 기반 태블릿 서비스를 고심 끝에 내놓게 됐다"고 덧붙였다.

메이크잇은 2018년 5월 출범한 재테크 큐레이션 전문 그룹으로 금융교육과 지수상장펀드(ETF: Exchange-Traded Fund) 대중화에 주력해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