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HP와 링크포스가 27일 한국HP 사옥에서 기술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한국HP(대표 함기호 www.hp.co.kr)는 27일 링크포스와 개인편의점 점주들의 공동브랜드 ‘팝스토어’에 대한 기술적 제휴 및 마케팅 협력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업무 제휴는 링크포스가 개발한 ‘팝스토어’에 한국HP가 포스시스템 공급, 기술적 지원 및 마케팅, 홍보에 대한 부분을 협력하는 것이다.

‘팝스토어’는 개인편의점의 점주들이 대형 프랜차이즈 편의점과 같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일 브랜드로, 최초 가맹비 및 월별 가맹회비를 받지 않으며 무상으로 동일 포스시스템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점포 전면 외부 사인 및 포인트 간판비용을 일부 지원해 800만원 이상의 창업비를 절감할 수 있다.

특히, 동일한 포스시스템의 사용은 공동브랜드 사용자들을 하나로 연결하여 브랜드 파워 형성을 기대할 수 있으며 유통채널에 대한 영향력을 높여준다. 이와 함께 공과금수납대행, 민원서류발급서비스, 마일리지/캐시백/멤버쉽, 티머니 충전/결제서비스 등 포스와 연계된 생활 서비스와 우편, 택배서비스 등의 물류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대형 프랜차이즈 편의점 못지 않은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한국 HP가 ‘팝스토어’에 공급하는 ‘HP ap-5000 All-in-One POS’는 어느 매장에서나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디자인과 최상의 성능을 자랑한다. 고객의 구매정보 및 프로모션을 생생히 보여주는 10.4인치 고객용 디스플레이, 어떠한 방향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양방향 마그네틱 카드 리더, 매장 광고 삽입이 가능한 광고판, 방수기능이 있어 젖은 손으로도 터치 가능한 방수 터치스크린 등을 탑재했다. ‘팝스토어’ 가입자는 HP의 강력한 포스시스템을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