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KR이 글로벌 거래소 바이낸스와 오더북(order book: 구매자와 판매자 매수 및 매도 주문을 기록한 목록) 공유를 통한 신규 코인 거래 지원에 나선다.
바이낸스 KR에 따르면 현재 오더북이 공유된 코인은 리플(XRP), 이오스(EOS), 라이트코인(LTC), 이더리움클래식(ETC) 4종이다. 이번주 안에 비트코인캐시(BCH)도 공유 대상에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코인들은 BTC, USDT, BUSD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다.
바이낸스KR은 오더북 공유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바이낸스KR이 발행한 원화 연동 스테이블코인인 BKRW로 충전 후 USDT 및 BUSD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BKRW/USDT와 BKRW/BUSD 페어도 함께 오픈했다. 해당 페어는 바이낸스닷컴에서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바이낸스KR은 이번 달 내 개별 마켓 오픈 및 오더북 공유 코인을 점차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바이낸스 KR 관계자는 “기존 대비 거래 지원 코인이 대폭 늘어나면서 거래소가 많은 활기를 띌 것으로 예상한다”며, ”투자자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바이낸스KR은 6월 말까지 진행하기로 했던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연장한다. 수수료 무료 혜택은 바이낸스KR 회원 가입 후 본인인증을 마친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며, 거래량 및 횟수와 관계없이 이용 가능하다. 단, BKRW로 코인을 거래할 때만 혜택이 적용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LG전자 무선 이어폰 '톤프리', 10일부터 네이버 쇼핑서 단독 예판
- 스마트폰, 쿼드 카메라가 어느덧 대세
- 워크데이, 맞춤형 직원 경험 솔루션 2종 출시
- 카카오뱅크, 오픈뱅킹 가세...계좌 가져오기 등 서비스 시작
- 플래티어, 2021년 코스닥 상장 추진...AI 마케팅 투자 확대
- [인사]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 SK인포섹, 베트남 보안 업체 빈CSS에 보안 관제 플랫폼 구축
- 팔로알토 네트웍스, 머신러닝 AI 내장한 차세대 방화벽 출시
- U+아이돌 라이브, ITZY의 부퀘스트 독점 공개
- [인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알서포트-에이프릴오투, 비대면 온라인 이벤트 시장 개척 맞손
- IBM-SAP, 데이터 기반 지능형 솔루션 개발 협력
- 샵다나와, 상반기 조립PC 14만6000대 판매…전년 대비 29%↑
- 바이낸스KR 문 닫기로…내년 1월 서비스 종료

